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광안내

산청군 로고

떠나자!산청으로

산청군 대표 이미지

큰산, 큰사람 산청에 있습니다.

하늘이 울어도 천왕봉은 울지 않는다는 천왕봉이 있는 곳, 산청에는 백성을 사랑한 가야의 마지막 왕, 구형왕이 왕산 아래의 돌무덤에 묻혀있고, 고려 시대 문익점은 최초로 목화를 심어 따뜻한 겨울을 나게 했으며, 조선시대에는 실천을 중요시 여겼던 남명 조식 선생의 가르침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한의학의 거성 류의태 선생의 약수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원효대사가 살았던 율곡사와 의상대사가 살았던 정취암에는 두 분의 법력을 겨루었던 이야기가 전해오고, 온 국민의 심금을 울렸던 성철 큰스님의 생가터에는 스님의 유물을 모아 기념관을 건립하고 세상 밖의 절이라는 겁외사를 창건하였습니다. 이처럼 아름답고 유서 깊은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의 지리산 한방약초축제는 한방휴양관광지 조성과 더불어 산청의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호강의 비경 따라 스릴 넘치는 래프팅은 산청의 자랑입니다.

지리산 천왕봉 이미지
지리산 천왕봉

국립공원 제1호인 지리산은 천왕봉을 비롯하여 제석봉, 반야봉, 노고단 등 10여 개의 고산준봉이 줄지어 있고 천왕봉에서 노고단까지 이르는 주능선의 거리가 25.5㎞로서 60리가 넘고 지리산의 둘레는 320㎞로서 800리나 된다.

구형왕릉(사적 제214호)
구형왕릉(사적 제214호)

가야의 마지막 왕인 구형왕의 무덤으로 전해오는 피라밋형태의 이 돌무덤은 모두 7단으로 이루어져 있고 외형적인 특이함과 더불어 칡넝쿨이나 낙엽, 그리고 이끼나 풀이 자라지 않는 신비함이 있다.

동의보감촌
동의보감촌

2013년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지역적 특색과 자연자원을 활용하여 동의보감, 한방기체험장, 한의학박물관 등 치유와 힐링을 위한 관광명소로 알려져있다.

경호강 래프팅
경호강 래프팅

경호강은 강폭이 넓고 유속이 빠르며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수상 레저인 래프팅의 조건을 잘 갖추고 있다. 유속의 완급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여유와 스피드, 그리고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매년 9~10월 중 개최하는 한방약초축제는 3년연속 최우수 축제로 지정되었으며 지리산 자락의 우수한 약초와 한의학의 신비한 효능을 체험할 수 있고, 약초를 이용한 먹거리, 살 거리, 볼거리 제공과 한방 무료진료 체험 및 한방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다.

당일
코스
산청IC출발
동의보감촌
(산청한의학박물관)
덕양전
구형왕릉
류의태약수터
국제조각공원
(산청박물관)도착
1박2일
코스
단성IC 출발
성철대종사생가
면화시배지
남사예담촌
남명조식
유적지
지리산빨치산
토벌전시관
중산관광지
대원사
밤머리재
동의보감촌
구형왕릉
황매산
영화주재공원
율곡사
정취암도착
천왕봉
등반코스
중산관광지출발
칼바위
법계사
천왕봉
중봉
써리봉
치밭목
대피소
무제치기
폭포
대원사도착

관광안내

산청군 관광진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