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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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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2021년 8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지리산둘레보고 웹/앱 이용
    • SNS로그인, 본인식별인증, 이용자격 유지,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위치정보를 통한 스토리텔링 이용, 종주여부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지리산둘레보고AR 웹/앱 이용
    • SNS로그인, 본인식별인증, 이용자격 유지,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위치정보를 통한 AR서비스 이용, AR아이템 확보여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소설로그인 인증 절차가 있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보유하지 않으며 수집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 대한 수집되는 정보에 대한 구분, 수집항목으로 구분된 정보 테이블
관리과 조직도
구분 수집항목
네이버 썸네일 이미지, 닉네임, 사용자아이디, 토큰값
카카오톡 썸네일 이미지, 닉네임, 사용자아이디, 토큰값
애플(IOS) 플랫폼정보, 토큰값, 사용자아이디
  • 서비스 개선목적을 위한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OS", "방문일시", "IP"항목을 자동 수집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4조
(단말기 접근에 대한 권한동의
및 범위)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했을 경우, 이용에 필요한 권한 동의여부를 제공하며,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권한 접근에 대해 허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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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정보 테이블
    •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쿠로엔시스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 운영관리 및 회원정보 관리 보호를 위한 기술적 처리
      • 온라인 민원사무 처리의 기술적 처리 지원
      • 디지털 정보 서비스 제공에 따른 기술적 처리
      • 정보서비스 이용 촉진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 구현, 통계분석 등 기술적 처리 지원
      •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조치 및 관리 지원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이벤트 경품발송 완료등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영향평가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와 관리체계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35조 및 부칙 제6조에 따라 개인정보 영향평가실시 의무를 준수합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창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관리과
  • 담당자 : 최봉민
  • 연락처 : [전화:063-620-5912], [이메일:bmchoi@korea.kr], [FAX: 063-620-5999]
정보주체께서는 제 1항의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 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서비스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임길택
  • 소속/직책 : 관리과장
  • 연락처 : 063-620-5903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부서명 : 관리과
  • 담당자 : 최봉민
  • 연락처 : 063-620-5912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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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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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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