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목적
- 시 · 군의 대표적인 농 · 특산품과 향토음식을 지리산권 7品 · 7味로 선정 · 육성
-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수단과 소득기반으로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09 ~ 2017(9년간)
- 사 업 비 : 4,122백만원(국비 2,428백만원, 지방비 1,694백만원)
사업계획
7品 · 7味 선정 및 발굴
- 대표성, 생산성, 고유성, 소득탄력성, 지역참여성 등을 고려 선정
7品 · 7味 홍보 및 육성
- 시군 안내책자 및 지리산권 관광종합 홍보물에 게재
- 지리산권 관광종합센터 및 지역 관광안내소를 통한 배포
- 대중교통 홍보, 신문, 케이블TV 등 방송에 광고
- 인터넷 홈쇼핑, 지자체 홈페이지 홍보 및 판매
- 지역대학, 연구기관, 농협과 연계한 새로운 상품 발굴 및 육성
추진실적
- 수도권역에 옥외광고(버스, 지하철) 실시 : 2009. 8. ~ 2010. 2.
- 지하철 와이드칼라 및 조명광고 실시 : 2010. 3. ~ 2011. 2.
- 향토음식개발 및 블로그 홍보 운영 : 2011. 5. ~ 2012. 2.
- 우수급식외식 산업전 홍보부스 운영 : 2012. 9. ~ 2012. 10.
- 7품7미 체험단 투어 운영 : 2014. 5. ~ 2014. 10.
- 한가위 명절선물 상품전 부스 운영 : 2014. 8.
7품 · 7미 현황
7품 · 7미 현황
구분 |
남원시 |
장수군 |
구례군 |
하동군 |
산청군 |
함양군 |
7품 |
목기 |
사과 |
산수유 |
녹차 |
곶감 |
산삼 |
7미 |
추어탕 |
한우고기 |
다슬기 수제비 |
재첩국 |
버섯 약초전골 |
흑돼지 삼겹살 |
기대효과
- 선정된 관광명품의 지속적 이용을 위하여 농 · 특산품 및 향토음식 판매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지속적인 광고로 통한 7품 7미 대외적 인지도 제고 및 관광명품으로 육성
추진단계
( 단위 : 년도 )
추진단계
세부사업명 |
1단계 |
2단계 |
3단계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7品 · 7味 선정 및 발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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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品 · 7味 홍보 및 육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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