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지리산권 넌 내가 찍었어!”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7-21
조회수
2266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사진전시회
- 7월 18일(금)부터 7월 25일(금)까지 8일간, 서울광화문역 1/8번 출구 로비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한 2014년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맞아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백영옥, 이하 조합)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광화문역에서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조합은 지난 5월부터 한 달간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였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였으며, 이 중 김인호氏의 ‘삼포향(三抱鄕)의 여명’과 김광석氏의 ‘지리산의 힐링’ 작품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사진 전시회는 지리산권을 일반인에게 알리고 지리산권으로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며, 지리산권 7개 시·군(남원·장수·곡성·구례·하동·산청·함양)에서 찍은 추억이 담긴 사진, 풍경사진 등 총 30점의 수상작이 무료 전시된다.

 전시회 오픈식에 앞서, 18일(금) 2시에는 서울 광화문역 회의실에서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사진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며, 수상작은 추후 수상작 모음집이 제작·배포될 예정이다.

 조합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개최로, 많은 분들이 지리산권의 아름다움을 함께 공유하였으면 한다. 더불어 올해가 지리산권 방문의 해이니 만큼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분들과 지리산권을 방문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우리 조합은 2014년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중심으로 7개 시·군이 더욱 화합하고,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2014년 지리산권 방문의 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하여 지리산권 3도(전남·전북·경남)의 7개 시·군(남원·장수·곡성·구례·하동·산청·함양)이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을 결성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리산권 7개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각 지역의 연계된 관광 상품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