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일본서 지리산권 관광상품 홍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9
조회수
1466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문용수)은 일본 도쿄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7'에 참가해 지리산권의 관광매력을 홍보했다.

2012년부터 이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가한 조합은 체험중심 볼거리, 먹거리, 디저트, 트래킹, 템플스테이 등을 중심으로 당일 및 1박2일 옵션투어와 계절별 여행 코스를 현지 여행사들에게 소개했다.

일본의 10여개 여행사와 지리산권 여행상품개발을 위한 다양한 테마기획 방안을 논의해 대구공항의 직항 노선을 활용한 지리산권 연계상품의 적극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조합은 위축돼 있는 중국 시장 위기 극복을 위한 시장 다변화 차원에서 일본 박람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일본(도쿄)현지 주요 여행사 관계자, 관광업계 등을 대상으로 한 타켓 마케팅(Tarketing Marketing)을 통한 실질적 일본인 관광객 유치 증대와 지리산권 관광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노력했다.또 올해 4월 지리산권 초청팸투어를 다녀간 현지 여행관계자들과의 오찬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상품 개발 및 판매를 논의했다.

문용수 본부장은 "조합 설립 이후 10년 동안 꾸준히 영호남 화합을 바탕으로 연계관광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중국 시장의 대안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리산권의 3개도, 7개 시·군이 함께 뭉쳐 선제적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관광진흥협회와 일본여행업협회 및 일본정부관광국 주최로 열리는 '투어리즘 EXPO 재팬 2017'은 전세계 140여개국의 1500여개 기관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관광이벤트다.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